ȸ¿ø

·Î±×ÀÎ

03¿ù 29ÀÏ (±Ý)

¼¿Å¬·´ ȨÃֽűÛ

¸ñ·Ï ÀÌÀü±Û ´ÙÀ½±Û

[¹«·á¸¶ÄÉÆÃ] ¸¶ÄÉÆà Àü·«ÀÇ ÇÙ½É, 4P¿¡¼­ 7P·Î

´º½º¿ÍÀ̾î Á¶È¸ : 2,352

¸¶ÄÉÆà ¹Í½º(Marketing Mix; 4P)¶õ Ÿ±ê ½ÃÀå¿¡¼­ ¸¶ÄÉÆà ¸ñÇ¥¸¦ ´Þ¼ºÇϱâ À§ÇØ ÇÊ¿äÇÑ ¿ä¼ÒµéÀÇ Á¶ÇÕÀ» ¸»ÇÕ´Ï´Ù.

¸¶ÄÉÆà ¹Í½º¶ó´Â ¿ë¾î´Â ¹Ì±¹ ¹Ì½Ã°£ ÁÖ¸³ ´ëÇÐÀÇ ±³¼öÀÎ E. Á¦·Ò ¸ÆÄ«½Ã ±³¼ö°¡ 1960³â óÀ½ ¼Ò°³ÇÏ¿´½À´Ï´Ù. E. Á¦·Ò ¸ÆÄ«½Ã ±³¼ö´Â ±â¾÷ÀÌ ±×µéÀÇ Å¸±ê °í°´ÃþÀ» ¸¸Á·½ÃÅ°±â À§Çؼ­ Á¦Ç°(Product), °¡°Ý(Pricing), Àå¼Ò(Place), ÆǸÅÃËÁø(Promotion) Å©°Ô 4°¡Áö·Î ³ª´µ´Â ¸¶ÄÉÆà Àü·«À» ÀûÀýÇÏ°Ô ¼¯¾î¼­ »ç¿ëÇØ¾ß ÇÑ´Ù°í ÁÖÀåÇÏ¿´½À´Ï´Ù.

Á¦Ç°(Product)

´Ü¼øÈ÷ Á¦Ç°À̳ª ¼­ºñ½º¸¦ »ý»êÇÏ´Â °Í ÀÌ¿Ü¿¡ ±× Á¦Ç°ÀÌ ÁÙ ¼ö ÀÖ´Â Á¾ÇÕÀûÀÎ ÇýÅÃÀ» ÅëƲ¾î¼­ À̸£´Â °ÍÀÔ´Ï´Ù. µðÀÚÀÎ, ºê·£µå, »ó¡, º¸Áõ, À̹ÌÁö µîÀ» Æ÷ÇÔÇÏ°í ±×°ÍÀ» °ü¸®ÇÏ´Â Àü·«ÀÔ´Ï´Ù.

Àå¼Ò(Place)

´Ü¼øÈ÷ ¹°°ÇÀ» ÆÄ´Â Àå¼Ò¸¸À» ¶æÇÏ´Â °ÍÀÌ ¾Æ´Ñ, °í°´°úÀÇ Á¢ÃËÀÌ ÀÌ·ç¾îÁö´Â ºÎºÐÀÇ ÀüüÀûÀÎ À¯Åë°æ·Î¸¦ Æ÷ÇÔÇÕ´Ï´Ù. »ý»êÀÚºÎÅÍ, µµ¸Å»ó, ¼Ò¸Å»óÀ» °ÅÃÄ ¼ÒºñÀÚ¿¡°Ô ±îÁö Àü´ÞµÇ´Â °úÁ¤À» ¸»ÇÕ´Ï´Ù.

ÆǸŠÃËÁø(Promotion)

ÆǸŸ¦ ÃËÁø½ÃÅ°±â À§ÇØ »ç¿ëÇÏ´Â ±¸¸Å À¯ÀÎ ±â¹ýÀÔ´Ï´Ù. ±¤°í, È«º¸(PR), À̺¥Æ®, ÇÒÀÎ Çà»ç, ÀÎÀûÆǸÅ, SNS È«º¸, Àü´ÜÁö, ¿Â¶óÀÎ ±¤°í µî »óÇ°À» ¾Ë¸®°í ÆǸŸ¦ ÃËÁøÇϱâ À§ÇÑ ¸ðµç È°µ¿À» ¾Æ¿ì¸£´Â Àü·«ÀÔ´Ï´Ù.

°¡°Ý(Price)

±â¾÷ÀÌ Æ¯Á¤ ¹°Ç°ÀÇ °¡Ä¡¸¦ °¡Àå °´°üÀûÀÎ ¼öÄ¡·Î ³ªÅ¸³»´Â Àü·«ÀÔ´Ï´Ù. °¡°Ý Àü·«¿¡´Â ´ÙÀ½°ú °°Àº Àü·«µéÀÌ ÀÖ½À´Ï´Ù.

– Skimming: ºñ½Î°Ô ÆÄ´Â °í°¡È­ Àü·«

– Penetration: ½Î°Ô ÆĴ ħÅõ Àü·«

– Competitive Pricing: °æÀï»ç¿Í °ü°è¸¦ ÀÌ¿ëÇÑ °¡°Ý Àü·«

¸¶ÄÉÆà ¹Í½º Àü·«Àº ÀÌ ¸ðµç ¿ä¼Ò¸¦ Á¶È­·Ó°Ô ±¸¼ºÇÏ´Â °ÍÀÌ ÇÙ½ÉÀÔ´Ï´Ù. Áï, Á¦Ç°, °¡°Ý, À¯Åë, ÆǸÅÃËÁø µîÀ» ÀÏ°üµÈ ¹æÇâÀ¸·Î È帣°Ô ¸¸µå´Â °Í ÀÔ´Ï´Ù. ±â¾÷ÀÌ °í°´¿¡°Ô Àü´ÞÇÏ°íÀÚ ÇÏ´Â °¡Ä¡(Á¦Ç°)¸¦ ¸¸µé¾î °í°´ÀÌ ÁöºÒÇÏ´Â ºñ¿ë(°¡°Ý)°ú ±³È¯ÇÏ°í Àü´ÞÇÏ´Â °æ·Î(À¯Åë)¸¦ ¼±ÅÃÇÏ¿© ¾Ë¸®´Â °Í(ÆǸŠÃËÁø) À̶ó°í ÇÒ ¼ö ÀÖ½À´Ï´Ù.

Çö´ë¿¡ ¿Í¼­ ¿©·¯ ÇÐÀÚµéÀÌ ÀüÅëÀûÀÎ 4P·Î¸¸ ¸¶ÄÉÆÃÀ» ÇÏ´Â °ÍÀÌ ´Ù¿øÈ­µÈ Çö´ë »çȸ¿¡ ¾Ë¸ÂÁö ¾Ê´Â´Ù¸ç °úÁ¤(Process), ¹°¸®Àû ±Ù°Å(Physical evidence), »ç¶÷(People)ÀÇ 3°¡Áö ¿ä¼Ò¸¦ ´õÇÑ 7P Àü·«À» Á¦¾ÈÇØ ³Î¸®¹Þ¾Æµé¿©Áö°í ÀÖ½À´Ï´Ù.

7P·Î È®ÀåµÈ ¸¶ÄÉÆà ¹Í½º´Â ¹°¸®ÀûÀÎ Á¦Ç°ÀÌ ¾Æ´Ñ ¼­ºñ½º Á¦Ç°ÀÇ ¸¶ÄÉÆà Àü·«À» Á»´õ ¼¼¹ÐÇÏ°Ô ¼ö¸³ÇÒ ¼ö ÀÖ°Ô µÇ¾ú½À´Ï´Ù.

»ç¶÷(People)

¸ðµç ȸ»ç´Â Àϼ± ¿µ¾÷ Á÷¿ø¿¡¼­ ÀÓ¿ø±îÁö ȸ»ç¸¦ °æ¿µÇÏ´Â »ç¶÷µé¿¡ ÀÇÁ¸ÇÕ´Ï´Ù. ÀÏÇÏ´Â »ç¶÷Àº Á¦Ç°À̳ª ¼­ºñ½º¸¸Å­À̳ª ºñÁî´Ï½ºÀÇ °¡Ä¡¸¦ Á¦°øÇÏ´Â ÁÖüÀ̱⠶§¹®¿¡ ȸ»ç°¡ ¿Ã¹Ù¸¦ »ç¶÷µéÀ» È®º¸ÇÏ´Â °ÍÀÌ ÇʼöÀûÀÔ´Ï´Ù.

ÇÁ·Î¼¼½º(Process)

¼­ºñ½º¿¡¼­ À̸¦ ¾î¶² °úÁ¤°ú ÀýÂ÷¸¦ °ÅÃÄ Á¦°øÇÏ´À³Ä´Â ¼­ºñ½º ±× ÀÚü¿Í ¶¼·Á¾ß ¶¿ ¼ö ¾ø´Â °ÍÀÔ´Ï´Ù. µû¶ó¼­ ¼­ºñ½º Á¦°ø ¹æ½ÄÀº ¼ÒºñÀÚ°¡ ÁöºÒÇÏ´Â ºñ¿ëÀÇ ÀϺÎÀ̹ǷÎ, ¾î¶»°Ô ¼­ºñ½º¿Í Á¦Ç°À» Á¦°øÇÒ °ÍÀÎÁö »ý°¢ÇØ¾ß ÇÕ´Ï´Ù.

¹°¸®Àû Áõ°Å(Physical evidence)

¼ÒºñÀÚ°¡ ±¸¸ÅÇÏ´Â ¼­ºñ½º°¡ ¹«ÇüÀÎ °æ¿ì¿¡µµ ¸ðµç ¼­ºñ½º¿¡´Â ÀϺΠ¹°¸®Àû ¿ä¼Ò°¡ Æ÷ÇԵǾî ÀÖ´Ù´Â Á¡À» °£°úÇؼ­´Â ¾ÈµË´Ï´Ù. ¿¹¸¦ µé¾î ¹Ì¿ë½ÇÀº °í°´¿¡°Ô ´Ùµë¾îÁø ¸Ó¸®°¡¶ôÀ» Á¦°øÇÏ°í, º¸Çè ȸ»ç´Â °í°´¿¡°Ô Àμ⹰ ¶Ç´Â PDF ¹®¼­ °°Àº ¹°¸®Àû Á¦Ç°À» Á¦°øÇÕ´Ï´Ù.

PC¹öÁ¯À¸·Î È®ÀÎÇϱâ
ºí·¹½º 20.07.21 09:59
ÁÁÀºÁ¤º¸¿¡¿ä~
¿ø°í¸¶½ºÅÍ 20.07.28 14:56
¸¶ÄÉÆà ¹Í½º´Â Á¤¸» Áß¿äÇÑ ÀÌ·Ð Áß ÇϳªÀÔ´Ï´Ù ^^
¸ÇÀ§ ¸ñ·Ï ÀÌÀü±Û ´ÙÀ½±Û

¸¶ÄÉÆóëÇÏ¿ì

ºÐ·ù
Total 2,396
List
12345

HOME ·Î±×ÀÎ PC¹öÀü °í°´¼¾ÅÍ

© SellClub Mobile